> 뉴스 > 국제·통일
AMEC, 신임 의장 선출 공식 발표
장철수 기자  |  637416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6.09  20:22:4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신임 의장인 라이나 라자로바(Raina Lazarova, 왼쪽)와 자리에서 물러나는 아심 수드(Aseem Sood)
신임 의장인 라이나 라자로바(Raina Lazarova, 왼쪽)와 자리에서 물러나는 아심 수드(Aseem Sood)

 

[헤럴드저널] 장철수 기자= 국제 커뮤니케이션 측정 및 평가 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Communication, 이하 AMEC)가 차기 신임 의장을 지난 5월 21일 발표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미디어 인텔리전스 및 인사이트 전문 단체인 AMEC는 글로벌 미디어 인텔리전스 기관인 Ruepoint의 공동 창립자인 라이나 라자로바(Raina Lazarova)가 2024년 6월을 기점으로 2년 임기의 의장직을 맡게 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라이나 라자로바 신임 의장은 협회 이사회를 이끌면서 급변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커뮤니케이션 측정 및 평가, 연구, 분석, 평가, 데이터 및 인사이트와 관련한 모범 사례 규정을 홍보, 발전시켜 나간다는 과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공식 이임식은 지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소피아에서 개최된 2024 AMEC Global Summit on Measurement (AMEC 글로벌 측정 서밋)을 통해 진행됐고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문가와 홍보 전문가, 학계를 비롯해 연구 및 분석 업계에 몸담고 있는 관계자 등 200여 명이 행사에 직접 참석했다.

의장에서 물러나는 아심 수드(Aseem Sood) Impact Research and Measurement Pvt 대표이사(CEO)는 지난 2년 동안 AMEC 의장직을 성공리에 수행한 뒤 그 역할을 라이나 라자로바에게 넘기게 돼 기쁜 마음이다.

비전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라이나 신임 의장은 AMEC이 성장과 성공으로 가는 그다음 챕터를 이끌어 가게 될 이상적인 인물이다.

개인적으로 라이나 체제에서 AMEC가 지속적으로 번영하고 보다 큰 성취를 이뤄낼 것이라고 확신한다. 최근 소피아에서 개최된 이사회에서 AMEC 이사회는 향후 2년 간 추진하게 될 주요 중점 분야와 전략 계획을 심의하고 수립하게 됐다.

개인적으로는 의장직에서 물러나지만 AMEC 이사회 일원으로 계속 활동하면서 이사회를 위한 사고 리더십 편집 일정 개발을 추진하는 과정에 특히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이나 라자로바 신임 의장은 AMEC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돼 커다란 영광이다. 업계를 이끌어가는 기관으로서 커뮤니케이션 측정 및 평가의 이점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는 한편 회원사를 비롯해 더욱 확대된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가치를 전달해 나갈 것이다.

생성형 AI의 출현으로 커뮤니케이션 업계는 상당히 흥미로운 시기를 맞고 있다. 이제 AMEC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는 데 있어 업계에 사고 리더십과 여타 지원을 제공하는 역할을 인정받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AMEC는 미디어 모니터링 및 분석 업체, PR 및 커뮤니케이션 대행사, 브랜드 소유주, 시장 조사 회사 등 200개 이상의 조직으로 구성된 글로벌 회원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기관이다. 이 협회는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북미, 라틴 아메리카 등 4개 대륙에 지부를 두고 활동하고 있다.
 

장철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여백
여백
헤럴드시사영상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2길 22  |  대표전화 : 02-783-6677  |  긴급전화 : 010-7620-2777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길 8 중앙빌딩 305(편집국)  |  회장 : 이정규  |  발행인 겸 편집인 : 조경렬
등록번호 : 영등포 라 00389  |  등록일 : 2012년 11월 07일  |  사업자번호 : 107-20-3767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준기
Copyright © 2016 헤럴드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