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경제
IFG, 중국 내 지적재산권 침해에 적극 대응 나서
장철수 기자  |  637416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06  16:52:4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IFG는 수년 간 중국 시장을 주시해 왔으며 포도 생산 및 거래 과정에서 IFG 포도 품종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와 위조 행위에 대해 일련의 조치를 취한 상태이다.(사진: International Fruit Genetics)

[헤럴드저널] 장철수 기자= IFG(INTERNATIONAL FRUIT GENETICS, LLC)는 자사의 중국 내 지적재산권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IFG는 Six(Sweet Sapphire™), Eleven(Sugar Crisp™), Sixteen(Sweet Favors™), Seventeen(Sweet Joy™) 등 다양한 테이블 포도 품종을 자체 개발한 특허권자다.

IFG는 수년간 중국 시장을 주시해 왔으며 포도 생산 및 거래 과정에서 IFG 포도 품종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와 위조 행위에 대해 일련의 조치를 취한 상태다.

이를 통해 IFG가 개발한 품종에 대한 중국 내 불법 재배 및 거래를 근절하고 IFG를 비롯한 전 세계 라이선스 제조사 및 유통사의 합법적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FG는 중국 내 경쟁당국의 개입에 앞서 지적재산권 보호와 위반자들에 대한 법적 조치를 위해 Baker McKenzie FenXun(FTZ) 합동 법률사무소를 선임했다.

특히 현지 상표권 보호를 위해 핵심 품종의 영어 명칭은 물론 중국어 명칭에 대해서도 상표권을 등록했다. 여기에는 중국 내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IFG 품종인 Sweet Sapphire™의 중국어 명칭(甜蜜蓝宝石)도 포함된다고 밝혔다.

또한 IFG는 자사 품종의 불법 재배 및 무허가 거래, 판매 행위에 대응하고 자사 조치에 대한 중국 정부의 승인을 얻기 위해 증거 보전 및 행정명령 발령을 요청했다.

IFG의 행정적 이의제기에 대해 중국 장쑤성 농업당국은 IFG 품종의 불법 판매에 대해 벌금 부과 방침을 밝혔으며, 산시성 천연자원부는 한 재배업체에 대해 IFG 품종의 불법 재배 및 거래 행위 혐의로 포도 접가지에 대해 압수 명령을 내렸다.

IFG는 중국 당국의 지속적인 지원과 협조를 얻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며, 이를 통해 자사와 라이선스 기업들의 상업적 이익을 보호하고 재산권 침해 행위를 막을 방침이다.

국제식물신품종보호연맹이 제정한 프레임워크와 기존의 중국 내 신품종 보호법을 바탕으로 IFG는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한 중국 당국의 협조를 원만하게 얻을 수 있다는 입장이며, 중국 내에서 합법적인 상업 권리를 인정받기를 기대하고 있다.

IFG는 중국 시장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과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장철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헤럴드시사영상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2길 22  |  대표전화 : 02-783-6677  |  긴급전화 : 010-7620-2777  |  팩스 : 02-6008-2566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길 8 중앙빌딩 305(편집국)
등록번호 : 영등포 라 00389  |  사업자번호 : 107-20-37674  |  발행·편집인 : 조경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준기
Copyright © 2016 헤럴드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