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경제
삼성전자, 친환경 맞춤형 가전으로 미국 시장 공략 강화
조근형 기자  |  chogh2015@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2.01  17:04:5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삼성전자가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3에 참가한다
삼성전자가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3에 참가한다

[조근형 기자] 삼성전자가 1월 31일부터 2월 2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3(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에 참가해 지속 가능성과 맞춤형 경험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가전 라인업을 공개한다.

KBIS는 전 세계 42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7만여 명이 방문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로, 삼성전자는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빌트인 주방 가전 전문업체 데이코와 함께 1003㎡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과 연결성을 중심으로 맞춤형 가전의 가능성을 넓혀가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솔루션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KBIS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삼성전자 생활가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제품·서비스부터 파트너십까지…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친환경 노력

삼성전자는 전시장 전면에 제품·서비스부터 파트너십까지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강조한다.

생활가전제품 생산·유통·사용·폐기까지 제품의 생애주기(Product Life Cycle) 전반에 걸친 친환경 활동을 전시하며, 특히 ‘스마트싱스 에너지 (SmartThings Energy)’ 서비스를 소개한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들의 소모 전력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한 사용량을 초과할 경우 가전 기기의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AI 절약 모드’까지 지원한다.

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미국 환경청)의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하고,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미국 시장에서 솔루션의 차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삼성전자는 태양광 패널 전문업체인 한화 큐셀, 가정용 태양광 인버터 브랜드 SMA를 비롯해 에너지·유틸리티·IT·전자 등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을 확대하며 미래형 친환경 주거 형태인 ‘넷 제로 홈(Net Zero Home)’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도 소개한다.

스마트싱스를 통한 초연결 경험…한층 풍요롭고 편리한 삶 제안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한층 풍요롭고 편리한 삶을 제안하는 초연결 경험도 선보인다.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커진 32형 스크린이 탑재돼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다양한 기기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Family Hub+)’와 내부 탑재 카메라와 ‘AI 프로 쿠킹’ 알고리즘으로 메뉴를 인식하고 최적의 조리값을 추천해줄 뿐 아니라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를 통해 조리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비스포크 AI 월오븐’ 등을 소개한다.

또한,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기들이 알아서 연결돼 작동하는 ‘캄 테크 기반 쉬운 연결(Calm onboarding)’ 기술도 선보인다.

새로 구매한 로봇청소기를 스마트싱스가 감지해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지 않고도 기기를 추가하고, 댁내 네트워크가 변경되면 모바일이나 스마트 TV가 이를 자동으로 감지해 모든 기기를 한 번에 다시 연결할 수 있다.

개인화 디자인·가상 체험 서비스 등 진화한 맞춤형 경험 선보여

비스포크 냉장고의 맞춤형 콘셉트를 극대화한 ‘마이 비스포크(MyBespoke)’존도 마련한다. 나만의 디자인이나 사진, 아트워크를 입혀 세상에서 하나뿐인 냉장고를 전시하는 한편, 방문객들이 직접 현장에서 모바일로 사진을 찍어 냉장고 패널에 적용해볼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2월 중 미국에서 마이 비스포크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삼성닷컴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업로드하면 디지털 프린팅 기법으로 입힌 도어 패널을 집까지 배달해준다. 가격은 패널당 300달러이다.

특히, 이번 KBIS 2023에서는 메타버스 기반의 3D 가전 체험 서비스인 ‘비스포크 홈 버추얼(BESPOKE Home Virtual)’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146형 규모의 ‘더 월(The Wall)’ 스크린을 통해 펼쳐지는 3D 가정집을 마치 실제처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냉장고, 인덕션, 빌트인 오븐 등 비스포크 홈 가전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거나 냉장고의 베버리지 센터(Beverage Center)나 오븐의 내부를 들여다볼 수도 있다.

또한, 제품의 소재와 색상을 다양하게 적용해보며 인테리어나 개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한 비스포크의 디자인 콘셉트를 체험할 수 있다. 현실 공간에서의 빛을 계산·반영해 표현해줌으로써 더욱 사실감 있게 제품의 소재와 색상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조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여백
여백
헤럴드시사영상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2길 22  |  대표전화 : 02-783-6677  |  긴급전화 : 010-7620-2777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길 8 중앙빌딩 305(편집국)  |  회장 : 조철형  |  발행인 겸 편집인 : 조경렬
등록번호 : 영등포 라 00389  |  사업자번호 : 107-20-3767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준기
Copyright © 2016 헤럴드저널. All rights reserved.